이왕 강원도 고성까지 온 김에 통일전망대를 들러보기로 했어요.


근데 델피노 리조트는 고성 최남단이고, 통일전망대는 남한측 고성 최북단이라는거;; (고성군은 북한까지 쭉~ 이어진대요;)

이름만 같은 군이지... 무려 50km를 운전해서 갔습니다. ㅋㅋ 삽질삽질.


아 이렇게 멀 줄 알았으면 관동팔경 한두군데 더 찾아서 갈걸 그랬다 싶기도 했지만, 일단 의미가 있는 곳이니 한번 가보는걸로.




입장절차는 나름 까다롭네요. 30분에 한번 수km 떨어진 입구에서 신원 쓰고, 안보교육 받고 입장하는걸로 되어 있습니다.;;

검문소도 한번 있구요.


NIKON D90 | 1/5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3:09:16


NIKON D90 | 1/2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3:09:57


전망대 1층은 이렇게 뭐 이런 전시로 구성되어 있구요.. 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22:19


전망대 2층 올라가면 요렇게 전망이 확 보입니다. DMZ와, 너머 북한이에요. 저 멀리 해금강과, 금강산 일대가 보입니다.

저는 눈으로 북한지역 보는건 처음이네요. 우리 와이프는 통일전망대 온 적 있다시고, 부모님은 예전에 금강산 다녀오셨었는데 말이죠. ㅎㅎ 저는 서울촌놈이라;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16:46


북한을 향해 바라보고 있는 미륵불과, 저기 아래쪽에 성모마리아상이 있습니다. 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18:12


통일전망대 사진찍는 곳에서.. ^^


NIKON D90 | 1/1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3:23:57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24:56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26:10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36:15


요게 미륵불상이구요,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38:53


성모마리아상입니다. 둘다 북한쪽을 바라보고 통일을 기원하는 의미로 지었다고 하더라구요. 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80 | 2012:08:07 13:42:18


내려오다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드는 곳에서.. :D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80 | 2012:08:07 13:43:36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3:46:53



여기까지 통일전망대구요, 이제 집에 가는 길입니다. ^^


진부령을 넘어 적당한 곳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출발했죠.



NIKON D90 | 1/1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5:03:54


진부령을 거의 다 넘어왔는데, 앞에 이렇게 딱 멋진 폭포가 보이더라구요. 

그리고 아래 매바위 황태식당이라고.. ㅎㅎ

나중에 찾아보니 매바위 인공폭포라고, 일부러 만든 폭포라고 하더군요. 

사람들이 여기 지나가다가 다 멈춰서서 폭포 한번 보고, 멈춘김에 여기서 밥도 먹고 가고 그래요. 


저희도 딱 낚여서 밥먹으러 아래 있는 가게로 들어갔죠 ㅋㅋ


NIKON D90 | 1/125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5:13:30


초점은 서빈이한테 맞추는 겁니다 ㅋㅋ


NIKON D90 | 1/1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5:21:20


인제군의 흔한 황태구이입니다. ㅎㅎ 막 색깔이 빨개서 엄청 매울 것 같지만 맵기보다는 달달한 편에 더 가깝습니다. 

사가지고 온 황태로 만든 황태해장국은 꽤나 맛이 괜찮았구요. :D



NIKON D90 | 1/125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5:50:23



식사하고 보는 매바위폭포입니다. 바람에 물이 날리는게 절경입니다. 하지만 인공이라는거.. ㅋ

아래에 물 맞으러 가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ㄷㄷ



NIKON D90 | 1/16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5:53:39



여기까지 하고 귀가입니다. ㅎ
다음은 곧 이어 서해로 고고씽~

12. 8. 7. 
@통일전망대~매바위


by 하루 :) 2012.09.14 13:13


여름휴가 마지막날이네요 ^^


마지막날은 짐싸고 체크아웃하고 한거 말고는 별거 없으니 간단하게 쓸께요. ^^



NIKON D90 | 1/125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07:21:11


따님 막 일어나셔서 졸린 듯 깬 듯 뭐 그런 모습이십니다. ㅋㅋ


NIKON D90 | 1/2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07:21:51


멍서빈.. ㅋㅋㅋ


NIKON D90 | 1/2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7 10:39:34


2박 3일이지만 아가가 있으면 짐이 한가득입니다. ㅎㅎ 룸은 보다시피 깔끔 itself! 

냄비 식기류 정도는 다 구비되어 있구용.. ^^ 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0:41:47


오늘도 날씨가 너무 좋습니다. ㅎㅎ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0:41:55
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0:42:01


A,B동도 찍어놓으면 참 멋지구요..



아래는 리조트 주변에서 찍은 사진들 쭉 갑니다.. ^^
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7 11:04:19



바이바이~ ^^


12. 8. 7. 

@델피노리조트



by 하루 :) 2012.09.13 15:18

아쿠아월드에서 나온 시간대는 약 5-6시쯤? 이날 델피노리조트 쪽에는 하루종일 구름이 가득하여 (속초시내만 나가도 구름도 별로 없는데!, 이게 푄현상인가 뭐시긴가 하는 것 때문에 생기는 구름인건가 ㄷㄷㄷ) 암튼 서늘~한 날씨를 자랑했지요.


산중턱에 구름이 가득하야 경관이 잘 안보인다는 것은 단점...;



NIKON D90 | 1/8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19:34:24



사람들 산책하기 너무 좋은 날씨였습니다. ㅎㅎ



NIKON D90 | 1/6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19:37:26


요 건물이 우리가 묵은 델피노 C,D동입니다. 새로 올린 건물이라 시설이 깔끔하고 좋습니다~




NIKON D90 | 1/30sec | F/2.8 | 20.0mm | ISO-360 | 2012:08:06 19:58:27


저녁식사는 전날 먹었던 한식집 송원에서 또 먹습니다. 



NIKON D90 | 1/4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20:24:28


한식집 송원에서 중식덮밥류 "송이덮밥"을 먹었지요 ;;




NIKON D90 | 1/30sec | F/2.8 | 20.0mm | ISO-1600 | 2012:08:06 20:57:32


저녁때는 또 산책을 갑니다. 우리 딸래미는 워낙 또 산책을 좋아하셔서 나갈까? 그러면 "응! 응!" 그러십니다. ㅎㅎ




자 이렇게 델피노리조트에서 마지막 밤이 지나갑니다 :D



12. 8. 6. 

@델피노리조트


by 하루 :) 2012.09.12 15:27

델피노리조트 아쿠아월드에요. ㅎㅎ


가격이 만만치 않기는 한데, 투숙객 할인하면 그냥저냥 조금 비싼 가격 정도 되는 것 같네요. ㅋ


우리 빈양이 하도 물놀이를 좋아라 해서 데려갔지요. 사실 엄마나 아빠나 다들 물에서 뛰고 노는 취향은 아니라는게 함정..;; 


그랬는데 우리 따님께서는 우리끼리 욕조에서 노는 것만 하다가 대형 풀장에 오니깐 어버버버;; 하시더라구요. 


뭐 그럭저럭 튜브 태워서 여기~저기~ 구경도 시키고, 물이 살짝 있는 바닥에서 놀기도 하고 하면서 놀기도 하다가,


싸온 간식으로 요거트도 먹이고, 또 놀다가 한두시간 푹 잠에 빠져도 주시고,


또 한두바퀴 돌다가.. 씻고 나왔네요. 다해서 한 4시간여 놀았으려나요.


한번 들어가면 종일 놀수 있기는 한데, 

다시 나갔다 들어오는 건 불가능이니 안에서 먹고 놀고 다 할 준비 해서 들어가야 한다는거, 

사람 많아 썬베드 못구하면 짐 놓기도 마땅치 않고 쉴곳도 없어 금방 체력고갈로 나가떨어질 수도 있다는거, 

실내풀장 물놀이 갈때 요정도는 생각해서 가면 될 거 같아요. ㅋㅋ



참. 야외풀장도 있기는 한데, 서울에선 낮기온 36도 찍던 그날에 무려 야외풀장 온도가 낮아 "추워서" -_- 실내에서 놀았다는거 ㅋㅋ



NIKON D90 | 1/5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17:53:35









NIKON D90 | 1/1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17:00:27


12. 8. 6. 

@아쿠아월드, 델피노리조트










by 하루 :) 2012.09.12 14:31


델피노 둘째날입니다. >.< 아침에 밖을 보니 날씨가 좀 뿌옇네요..;;

둘째날의 코스는 낙산사 갔다와서 아쿠아월드에서 노는걸로~ 합니다.


이때 서울 날씨 36도 찍을때 여기는 최고온도 28도 찍으며 제대로 피서했지요. 단 아쿠아월드 야외공간은 살짝 추울 정도였다는거;;

암튼 낙산사부터 갑니다!



NIKON D90 | 1/25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08:26:22


NIKON D90 | 1/8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09:32:23


오늘 아쿠아월드 간다고 미리 튜브에 공기넣어주는 중입니다. :D

우리 딸램은 앞에서 딱 지키고 앉아서 쳐다보고 있어요 ㅋㅋㅋ


NIKON D90 | 1/30sec | F/2.8 | 20.0mm | ISO-640 | 2012:08:06 09:33:36


"아빠 빨리빨리 해도~~" 하는 눈빛을 쏘아보내지만

일단 해놓고 낙산사부터 갑니다 ㅋㅋ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80 | 2012:08:06 10:59:05


낙산사 왔습니다. 델피노쪽은 비가 왔는데, 낙산사 도착하니 운이 좋은건지 비가 안오네요 ㅎㅎ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00 | 2012:08:06 10:59:22


NIKON D90 | 1/3200sec | F/2.8 | 20.0mm | ISO-320 | 2012:08:06 11:04:44


낙산사는 쭉쭉 뻗은 소나무들이 인상적입니다. ^^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20 | 2012:08:06 11:08:39



NIKON D90 | 1/4000sec | F/2.8 | 20.0mm | ISO-220 | 2012:08:06 11:10:04


으메~ 저기 멀리까지 가야한단 말잉가~


이하는 사진 쭉 갑니다~ 낙산사는 경내가 상당히 넓고 관동팔경답게 경관이 빼어난데, 이상하게 화재가 자주 나나봐요. 이게 지금 몇년전 재건한거니까, 재건하고는 처음 가보는 낙산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-_-




12. 8. 6. 

@낙산사, 속초



by 하루 :) 2012.09.11 15:25
| 1 2 |